● HOME > 사랑방 > 자유게시판
무수촌의 청국장에 관하여 안내드립니다^^
 작성자 무수촌 된장마을
 작성일자 2011-10-15 17:30
 조회 3,436
무수촌의 모든 제품은 재래식 방법으로 기계하나, 가스불 하나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100% 수제 제품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만들어지는 양이 한정되어 있어 소량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이 매진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9등분 청국장과 생청국장
 
**무수촌 청국장**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청국장을 찾으시는 고객님이 부쩍이나 많아져서 안내를 드립니다.
 
저희 무수촌 청국장은 인공적으로 띄운후 기계식으로 찍어내는 제품이 아닙니다.
 
장장을 떼는 가마솥에서 국산 재래식 콩을 푹삶아서 500년된 한옥 황토방에서 4일간 정성껏 띄워서 만드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리 많은 양을 생산하지 않고 일주일에 한번 금요일에 황토방에 들어가서 4일간 발효를 시키는 기간을 거친 후,
 
월요일에 방을 나와서 만들어지는 청국장입니다.
 
이렇게 4일간 띄워진 청국장은 진액이 매우 많이 나와 생청국장으로 바로 드실 수 있도록 만들고,
 
고춧가루와 천일염을 가미하여 간편하게 끓여 드실 수 있는 9등분 청국장으로 만듭니다.
 
수요에 따라서 생청국장과 9등분 청국장을 비율을 다르게 하여 조기에 매진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위와 같은 전통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진 무수촌의 청국장은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무수촌이 가진 500년 전통의 한옥 황토방과 깨끗한 물과 공기 등이 만들어낸 자연적이면서도 유익한 균 때문입니다.
 
이러한 유익한 균은 인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낸다거나 할 수 없기에 무수촌에서는 더욱 더 옛날의 것을 지키고 유지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무수촌의 청국장으로 따뜻한 계절이 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보관 방법**
 
무수촌 청국장은 자연발효 식품으로 상온 또는 냉장상태에서 오래 보관을 하게되시면, 계속해서 발효가 진행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장기간 보관을 해야 할 경우에는 냉동실에 보관하여 9등분으로 나눠진 것을 하나씩 떼어서 끓여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청국장의 경우에는 200g씩 작게 포장하였지만 한번에 드시지 않으실 경우
 
 개봉한 생청국장은 밀봉하여 냉장보간을 하셨다가 되도록 빠른 시일내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봉하지 않은 상태로 오래 보관 할 경우에는 냉동보관 후 해동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에도 청국장 진액이 그대로 생겨납니다.
 
 
청국장 황토방에서 나온날 진액이 많이 나온 모습
 

**무수촌 청국장 분말**
 
청국장 분말의 경우에도 생청국장을 만든 방법과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서
 
생청국장중 일부분을 날씨 좋은날에 자연건조시켜 곱게 갈아서 만든 제품입니다.
 
 
이름:     성명 :     
청국장 분말가루 넘 좋아요
건의 좀 드려도 될까요?? 여기에 쓰면 되는지...